알뜰 꿀팁

[알뜰꿀팁] 용인시 거주자 '상병수당' 신청 지원 조건 알아보자!

라라러블리 2024. 3. 5. 14:39

안녕하세요:) raralovely입니당!

오늘은 여유있게 쉬고있는데 국민건강보험공단 에서 카톡이 왔어요

잉? 하고 넘어가려다가 지원금을 준다길래 관심을 갖게되었죠ㅋㅋ

용인시에서 지원하는 '상병수당' 인데요,

상병수당은 아파서 입원하거나 외래 다녀오면 그 일수에 맞게 수당을 지급하겠다는 거에요,
즉 아픈데 일 쉬는게 부담스러운 분들을 지원하겠다는 취지이죠,

근데 사실 위에 카톡을 읽었을때 이해가 잘 되지않았어요ㅜ

그래서 어떻게 하라는거지? 싶은...

일단 전화로 문의해봤습니다~

저도 통화후에 에이~~~ 하고 아쉬웠는데, 저와같은 분들 괜히 알아보는데 시간 쓰실까봐 남겨봅니다ㅋ

자!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질병 또는 부상으로 인한 입원이 있어야 하고
퇴원일로부터 60일 이내에 신고해야한다
입니다

저는 작년 7월에 입원했었는데... 60일이 한참 지났죠? 그래서 안됨..ㅋㅋ

그럼 외래는? 하고 궁금했어요.

아직 60일이 지나지않은...
1월에 휴무잡고 외래다녀온적이 있거든요,

핫,
외래는... 퇴원일로부터 60일 이내의 입원에 대한 신고가 있어야만 지원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미리알고계신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제도일거같아요ㅋ

* 용인시에 전입한지 얼마나 됐는지, 그게 입원한 날짜 이전인지 등은 상관없다하네요,
퇴원일로부터 60일 이내 신청해야하고, 신청일 현재 용인시 거주자!
이조건만 있음 가능하다하네용ㅎ

저는 이미 신청 조건 탈락ㅋㅋㅋㅋ

제가 알아본 내용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오늘도 행복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