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일상다반사] 공항 비행기 티켓 셀프 발권하고 탑승까지~!! 여행 가즈아~~!!

라라러블리 2021. 7. 27. 11:24

안녕하세요, raralovely입니당

오늘은 여행 계획을 세우고 계신 여러분 중 공항을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항공권 셀프 발권 방법 알려드리려구 해요^^

여행 계획세울때 해야하는것들!

1. 여행 일정 확정하기
2. 숙소 예약하기
3. 일정에 맞춘 항공권 예약하기
4. 공항가는 방법 결정하기(자차, 공항버스 등)
5. 항공권 일정에 맞춰 렌트카 예약하기
6. 신나게 짐싸기!ㅎㅎㅎ(비행기 탑승을 위해 신분증 꼭꼭꼭 챙겨야해요!)

항공권은 여행 일정에 맞춰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구매하시면 돼요,

살짝 말씀드리면

출발하는 항공권은 이른 시간일수록 비싸구요(여행을 꽉꽉 알차게 보내기위해 일찍 출발하는 여행자가 많기 때문^^), 그래서 오후시간대는 조금 저렴합니당ㅎ

돌아오는 항공권은 이른시간일수록 저렴합니다(여행지에 더 오래있고 싶은 마음에 그렇게죵?ㅋ)

저는 이번 여행을 쪼끔 여유있게 다녀오고자
가는날 오후 출발
오는날 오전 출발 했습니당
덕분에 항공권 저렴하게 구매했지요🎶

항공권을 구매하면 이렇게

카톡이 옵니다~(항공사마다 다르니 확인 잘 해주셔야해요~)

이 카톡만 있다면 항공권 발권을 위해서 필요한건 따로 없고
탑승을 위해서 신분증! 꼭 챙기셔야해요ㅎ

** 요기서 잠깐!
공항 갈때 공항버스 많이들 이용하시는데요~
요즘 코로나때문에 단축운영을 많이하고 있으니 최근 운영시간 꼭꼭 확인하셔야해요!

자, 그럼 이제 항공권 발급을 해봅시다요오~~

공항에 도착하면 출발하는 층으로 찾아가셔야해요ㅎㅎ

김포공항 국내선은 2층이지요?

에스컬레이터 타고 슝슝 올라가면

이렇게 셀프 발권기가 있어요~

군데군데 많이 설치되어있고, 화면 터치로 되어있어 아주 손쉽고 편리 하답니다ㅎㅎㅎㅎ

이제 시작해볼까요?ㅎ

화면에 예약한 항공사를 눌러주세요~
(저는 진에어^^)

예약 확인을 위한 방법 중 예약번호와 QR코드 중 선택해주세요~
(저는 예약번호 선택)

요기에 예약번호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당황하지말고 아까 예약 하고 받은 카톡을 열어보세요ㅎㅎ

적혀있는 문자를 그대로 입력하심됩니당ㅎㅎ

그럼 이렇게 나오죵,

예약한 시간 맞는지 확인하시고, 발권할 승객을 모두 선택! [다음]을 눌러주시구용,

이후로 나오는 여러가지 안내사항 잘 읽어보시고 [다음]을 쭉 눌러주시면

이렇게 발권이 시작됩니당ㅎㅎ

너무 쉽죠잉?ㅎㅎㅎ

** 발권 이후! 수하물 위탁
(큰짐을 수하물칸을 통해 도착지까지 옮기는 것을 말하구요, 보통 1개의 짐을 위탁할수 있으며 짐이 많을 경우 항공권 예약시 확인하여 필요하면 추가금액 지불하여 이용할수 있음)

항공권과 신분증 제시 후 직원의 안내에 따르면 됩니다, 오래 걸리진 않지만 여유있게 시간 잡고 도착하시길^^

이제 항공권에 적혀있는 탑승구 찾아서 탑승하시면 됩니다!ㅎㅎ

떠나자아~~~~~🛫

안녕 제주👋 반가워

지금까지 비행기 탑승까지의 과정을 보여드렸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여러분 행복한 여행보내세요♥

 



+Plus
[제주맛집] 너무 예쁜 제주 바다뷰 돈까스집! '쿠쿠아림' 도두점 내돈내산 솔직리뷰~!!

 

[제주맛집] 너무 예쁜 제주 바다뷰 돈까스집! '쿠쿠아림' 도두점 내돈내산 솔직리뷰~!!

안녕하세요:) raralovely입니당♥ 제주여행 2일차 첫 목적지인 도두봉 올랐다가 찾은 뷰맛집 돈까스집 '쿠쿠아림' 도두점을 소개해드리려구 합니다! 쿠쿠아림 도두점 OPEN 11:00 CLOSE 21:00 공영주차장

raralovely.tistory.com

+Plus

[제주카페] 도두 무지개 해안도로 앞 오션뷰 카페 '나모나모' 내돈내산 솔직리뷰~!!

 

[제주카페] 도두 무지개 해안도로 앞 오션뷰 카페 '나모나모' 내돈내산 솔직리뷰~!!

안녕하세요:) raralovely입니당♥ 제주여행 2일차에 도두 무지개 해안도로에서 열심히 사진찍다가 덥다 어디 들어갈까? 하는데 눈에 들아온 카페가 있었어요ㅎㅎ 여기는 여행 계획 세울때 킵 해뒀

raralovely.tistory.com

+Plus

[제주맛집] 제주시 도두동 오션뷰 고깃집! '돈짱' 내돈내산 솔직리뷰~!!

 

[제주맛집] 제주시 도두동 오션뷰 고깃집! '돈짱' 내돈내산 솔직리뷰~!!

안녕하세요:) raralovely입니당♥ 제주도 여행 1일차 제일 처음 먹은 음식은 바로바로 제주 흑돼지 입니다ㅎㅎㅎ 제주도 가기전에 써치 해놨던 뷰맛집 고깃집이에용, 다행히도 숙소와 넘나 가까워

raralovely.tistory.com

+Plus

[제주맛집] 서귀포 통갈치구이 맛집 '갈치왕' 내돈내산 솔직리뷰~!!

 

[제주맛집] 서귀포 통갈치구이 맛집 '갈치왕' 내돈내산 솔직리뷰~!!

안녕하세요:) raralovely입니당♥ 제주여행 3일차! 첫끼를 먹기위해 먼길을 떠났습니다ㅎㅎ 렌트해서 서귀포 쪽으로~ 고고! 우측 저 멀리에 바다를 두고 달리고 달리다보니 저희가 찾아간 그곳이

raralovely.tistory.com

+Plus

[양양여행] 여유로운 6월의 강원도 양양 1박2일 여행~!!

 

[양양여행] 여유로운 6월의 강원도 양양 1박2일 여행~!!

안녕하세요:) raralovely입니당♥ 지난주에 남치니와 양양 여행을 다녀왔어요ㅎㅎㅎ 여러번 언급했지만, 남치니의 회사에서 사용 가능한 숙소가 양양에 있어서 자주 가는 편이에요, 게다가... 저희

raralovely.tistory.com

+Plus

[강릉여행] 여유로운 강릉여행 1박 2일~!!

 

[강릉여행] 여유로운 강릉여행 1박 2일~!!

안녕하세요:) raralovely입니당♥ 지난주에 남치니와 강원도 여행을 다녀왔어용, 아시다 시피 저희는 롱디 커플 이에용, 그래서 만날 수 있을때마다 어디든 가려고 하거든요, 바다를 너무너무너

raralovely.tistory.com

+Plus

[고성여행] 알차면서도 여유로운 1박 2일 강원도 고성-속초-양양 여행

 

[고성여행] 알차면서도 여유로운 1박 2일 강원도 고성-속초-양양 여행

안녕하세요:) raralovely입니당♥ 지난주에 남치니와 강원도 여행을 다녀왔어용, 무계획 이면서도 알찬 여행이었어요 ㅎㅎㅎ 그래서 오늘은 강원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저희 1박 2일 고

raralovely.tistory.com

 

반응형